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요조, 과거 이상순의 여자? 이효리...“이상순 좋아했지만 여자친구가 있어서...”

글로벌이코노믹

요조, 과거 이상순의 여자? 이효리...“이상순 좋아했지만 여자친구가 있어서...”

사진=kbs2 해피투게더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s2 해피투게더 방송 캡처
'홍대여신' 요조가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근황을 밝혀 눈길을 끈 가운데 요조와 이효리의 남편 이상순의 관계가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이효리는 과거 이상순의 전 여자친구로 알려진 요조를 간접 언급했다.

이효리는 과거 KBS 2TV ‘해피 투게더3’에서는 '이효리 절친' 특집에서 "정재형의 소개로 이상순을 만나게 됐지만, 첫 만남 당시 서로가 상대방을 별로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대로 헤어진 이효리와 이상순은 1년 뒤 정재형의 콘서트에서 재회하게 됐고 '다시 잘해볼까' 하는 마음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효리의 마음이 열리려고 할 때쯤 이상순이 다른 여성과 열애설이 터졌고, 이효리는 결국 "이상순과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이효리는 "오빠에게 다른 여자친구가 있었기 때문에 저도 바로 다른 남자 만났죠! 난 쿨하니까!"라고 돌직구를 날려 스튜디오를 초토화 시켰다.

요조는 홍대여신으로 유명하며, 2004년 허밍어반스트레오의 객원 보컬과 2007년 드라마 '커피 프린스 1호점'의 OST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이상순과는 2011년 4월 열애 9개월 만에 결별했다.

한편 '홍대여신' 요조는 16일 SBS 파워FM(수도권 107.7MHz)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코너 ‘라이브초대석’에서 이제 ‘홍대여신’이 아닌 ‘홍대 어머니’라고 말했다. 최화정은 “얼마 전 부터 홍대 어머니라는 수식어가 생겼다는데?”라고 물었다. 요조는 “그 수식어가 생긴 지 오래됐다. 시간이 아무래도 오래 돼서 어머니가 됐다. 의지와 상관없이”라고 설명했다.


홍가희 기자 hkh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