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그래미 3관왕 '브루노 마스'…누구? "싱글 판매량 전세계 1억장 넘는 싱어송라이터"

공유
0

2018 그래미 3관왕 '브루노 마스'…누구? "싱글 판매량 전세계 1억장 넘는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가 그래미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사진=그래미어워드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브루노 마스가 그래미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사진=그래미어워드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브루노 마스가 그래미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그래미 어워드는 1958년부터 시작된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2018년 제 60회 그래미 어워드(60th Annual GRAMMY Awards)는 29일 오전 9시 30분(한국 시간)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에서 열렸다.

여기서 브루노 마스가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레코드상, 올해의 앨범상을 싹쓸이했다. 그는 “가족들 사랑하고 밴드들도 고맙다. 팬들에게 이 상의 영광을 넘긴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브루노 마스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프로듀서다. 호놀룰루에서 음악적인 가정에서 자랐으며, 어릴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던 브루노는 여러 공연장에서 공연을 하였다.

브루노 마스는 그래미상,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BRIT 어워드를 비롯한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브루노가 2010년부터 가수로 경력을 시작한 이래로, 전세계적으로 8백만장의 앨범, 5,800만장이 넘는 싱글의 판매고를 올렸다. 송라이터, 프로듀서, 가수로서 참여한 모든 노래의 싱글 판매량을 따진다면 전세계에서 1억장이 넘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브루노 마스를 비롯한 수상자 명단은 ▲베스트랩송퍼포먼스상: 켄드릭 라마 ▲베스트뉴아티스트상: 알레시아 카라 ▲베스트팝솔로퍼포먼스상: 에드 시런 ▲베스트랩앨범상: 켄드릭 라마 ▲베스트코미디앨범상 : 데이브 샤펠 ▲베스트컨트리앨범: 크리스 스테이플턴 ▲올해의노래상: 브루노 마스 ▲올해의레코드상: 브루노 마스 ▲올해의앨범상: 브루노 마스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