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한국지멘스와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

공유
0

KT, 한국지멘스와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

-에너지 소비환경을 개선 등 새로운 사업기회 공동 발굴 나서

KT와 한국지멘스가 5일 한국지멘스 사옥에서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T와 한국지멘스가 5일 한국지멘스 사옥에서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와 한국지멘스는 5일 한국지멘스 사옥에서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멘스는 냉난방, 공조시설 등 빌딩관리 솔루션(TBS) 분야에 주력하며 국내외 5000여 빌딩 및 사회 기반시설의 에너지 비용을 최적화하고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에너지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 기회 공유 및 영업 공조 ▲KT-MEG 플랫폼 중심 사업화에 따른 기술 및 공동사업화 ▲한국지멘스 에너지 솔루션 시장 도입 확대 ▲새로운 에너지사업 공동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r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전무는 “KT와 한국지멘스와의 업무협약으로 양사 간 기존 사업영역을 뛰어넘는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며, KT가 가진 플랫폼 기술 영업력 등을 적극 공유해 에너지 효율화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