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 코나와 기아 쏘울,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 코나와 기아 쏘울,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

테슬라 모델3, 닛산 리프 등 검색 순위 상위에 랭크

현대 전기차 코나와 기아 쏘울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에 올랐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 전기차 코나와 기아 쏘울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에 올랐다.
현대차 코나와 기아차 쏘울이 테슬라의 모델3와 모델X, 그리고 닛산 리프 등과 함께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에 올랐다고 27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전했다.

테슬라 모델3는 가장 인기있는 전기차로 매월 검색 트래픽을 주도하고 있다. 구글에 따르면 트래픽의 54.7%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전기차 톱10은 테슬라 모델3를 비롯 현대차 코나, 기아차 쏘울 이외에도 테슬라 모델 S, GM 쉐보레 볼트, 닛산 리프, BMW i3, 르노 조에, 재규어 아이 페이스 등이었다.
현대차 코나 전기차는 인도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전기차다. 올해 출시된 코나는 충전소 등의 부족으로 시장 침투가 다소 제한적이다. 현대차는 인도의 전기 자동차(EV)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뭄바이, 델리, 첸나이, 벵갈루루에 고속 충전소를 설치하기로 하고 인도 페트롤리움과 제휴를 맺었다.

기아차 쏘울은 인도에서 충전 인프라가 마련될 때까지 출시를 미루고 있다. 그러나 기아차는 인도 전기차 정책에 대한 지원의 표시로 인도 정부에 쏘울 전기차를 선물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