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율주행 시대 대비" LG전자, 마그나와 기술협력 확대

공유
1

"자율주행 시대 대비" LG전자, 마그나와 기술협력 확대

CES 2023서 완성차 고객사와 협업방향 모색

자율주행 컨셉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자율주행 컨셉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가 차세대 자율주행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기업 중 하나인 마그나와 협력을 확대한다.

LG전자와 마그나는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전략적 기술협력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LG전자의 글로벌 최고 수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기술력과 마그나가 보유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통합해 다가오는 자율주행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양사는 인포테인먼트와 ADAS 기술을 활용 다양한 차세대 자율주행 솔루션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해 기술 타당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오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하는 LG전자와 마그나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과 함께 구체적인 협업 방향을 모색한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글로벌 강자인 LG전자는 텔레매틱스,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등 주행 관련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최근 자율주행을 위한 커넥티드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텔레매틱스 분야의 경우,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한 자체 추정치에 따르면 LG전자는 작년 3분기에도 세계 시장에서 23%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이번 협력으로 전장 3대 핵심 사업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