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 2월 말 인도 출시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 2월 말 인도 출시 예정

AMO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칩 탑재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
삼성전자는 이번 달 말 인도에서 AMO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칩을 탑재한 갤럭시 북 4 노트북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북 4 시리즈에는 갤럭시 북 4 프로, 갤럭시 북 4 프로 360, 갤럭시 북 4 울트라의 3가지 모델이 포함된다. 이들은 빠른 CPU, GPU, NPU를 단일 패키지로 결합한 인텔 코어 울트라 9를 최대로 지원하며, 사용자는 인텔 코어 울트라 7과 엔비디아 RTX 4070(8GB) 또는 RTX4050(6GB) GPU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시리즈의 모든 모델은 터치 지원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이 디스플레이는 반사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향상된 가독성을 자랑한다. 특히 울트라 모델은 2,880 x 1,800픽셀 해상도의 16형 디스플레이와 48-120Hz의 가변 주사율로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은 이 노트북의 전력 효율성과 충전 속도를 강조했다. 140W 어댑터로 76Wh 배터리를 30분 만에 55%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HDMI 2.1, 썬더볼트 4 포트, USB 타입 A 포트 Wi-Fi 6E, 블루투스 5.3 등 고급 연결 옵션도 갖추고 있다.
또한 이 노트북은 태블릿을 모니터로 전환할 수 있는 Second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환경에서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다. 북 4 프로와 북 4 프로 360 에디션은 빠른 보정을 위한 포토 리마스터 도구와 원활한 동영상 편집을 위한 삼성 스튜디오 앱과 같은 혁신적인 AI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노트북에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AKG의 쿼드 스피커가 장착되어 탁월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삼성은 이 노트북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알루미늄, 유리,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적용했다. 이는 삼성의 환경 책임을 강조하는 것이다.

인도 정부는 2023년 11월부터 인도 정부는 노트북,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등의 수입을 제한하고, 국내 생산을 유도하는 정책을 시행한다. 인도 전자정보기술부는 국내에서 목표 이상의 IT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제조업체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를 도입하였다.

삼성은 인도의 수입 제한 조치에 대응하여 노이다 공장에서 연간 최대 7만 대의 노트북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는 삼성이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볼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는 2월 말 인도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과 구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노트북은 인도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