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영건설, 광명에 '남녀노소 놀이터' 지향 복합단지 유플래닛 개관

글로벌이코노믹

태영건설, 광명에 '남녀노소 놀이터' 지향 복합단지 유플래닛 개관

미디어아트 밸리 경기 서남부권 중심지 기대...테이크호텔, AK플라자, 어반브릭스 등 즐비
경기 광명역세권 일대에 조성된 유플래닛(U Planet)의 중앙광장 모습. 사진=태영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광명역세권 일대에 조성된 유플래닛(U Planet)의 중앙광장 모습. 사진=태영건설
남녀노소 즐길거리로 가득 찬 대규모 복합문화단지 ‘유플래닛(U Planet)’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태영건설과 엠시에타개발이 경기 광명역세권 일대에 선보이는 유플래닛이 29일 문을 열었다. 지난 8월 13일 준공한 유플래닛은 사무실, 호텔, 판매시설과 미디어시설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복합문화단지다.

단지 내부에는 SBS A&T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스튜디오인 ‘아이벡스 스튜디오’, 숙박시설 ‘테이크 호텔’을 비롯해 업무시설 ‘유플래닛 타워’와 ‘티 타워’, 대규모 판매시설인 '어반브릭스', AK플라자 광명점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 아이벡스 스튜디오와 테이크호텔, AK플라자 광명점은 유플래닛 개관에 맞춰 개관했다.

유플래닛이 위치한 광명역세권은 KTX를 비롯해 고속도로, 지하철·전철 등 9개 노선(예정 포함)의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될 교통 요충지다. 또한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몰 등 생활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으며, 중앙대학교 광명병원과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등의 도시 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경기 서남부권의 중심지로 기대받고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광명역세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유플래닛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미디어아트 밸리로 성황리에 개관하게 됐다”라면서 “향후 미디어와 아트의 일상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골목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운영해 광명 대표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