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10년투자, 토크콘서트 개최'…투자자와 장기가치투자철학 소통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10년투자, 토크콘서트 개최'…투자자와 장기가치투자철학 소통

사진은  25일 열린 10년투자 토크콘서트에서 장기가치투자의 원칙과 철학에 대해 설명하는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부사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25일 열린 10년투자 토크콘서트에서 장기가치투자의 원칙과 철학에 대해 설명하는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부사장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가치투자장기투자라는 펀드의 목표에 투자자들이 박수로 화답했다. 한국금융지주 계열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하’밸류운용’이라 함)이 펀드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25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장기투자고객 550여명을 초청한 ‘10년투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먼저 1부에서는 10년투자펀드의 운용을 책임지고 있는 이채원 CIO가 이날 MC를 맡은 김성주 아나운서와 함께 10문 10답을 통해 그의 확고한 가치투자 운용철학을 엿볼 수 있는 1:1 토크쇼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이채원 CIO와 10년투자펀드를 함께 만들어 온 팀 매니저들이 펀드 운용과 관련된 비하인드스토리를 단체토크 형식으로 들려주었다. 밸류운용은 이채원 CIO 외에 다른 펀드매니저들을 투자자들 앞에 제대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한국밸류운용 박래신 사장은 "자산운용업계의 성장은 투자자의 신뢰가 그 근간이 되고 투자자들의 신뢰는 합리적인 투자성과와 펀드매니저와의 원활한 소통이 있어야만 쌓일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금융투자업계 전체에 이러한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한국밸류운용은 이번 행사 이외에도 지난 2009년 4월 22일 자산운용업계 최초로 한국형 오마하의 축제인 ‘고객 초청 운용보고대회’를 개최한 이력이 있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