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팬들 10월 텍사스 집결 ‘도지팔루자 2021’ 축제…공연, 관련 상품 등 판매

공유
15

도지코인 팬들 10월 텍사스 집결 ‘도지팔루자 2021’ 축제…공연, 관련 상품 등 판매

밈 기반 암호화폐 도지코인 팬들을 위한 ‘도지팔루자 2021’ 축제가 10월 9일 텍사스주 슈거랜드에서 개최된다.이미지 확대보기
밈 기반 암호화폐 도지코인 팬들을 위한 ‘도지팔루자 2021’ 축제가 10월 9일 텍사스주 슈거랜드에서 개최된다.

‘밈’ 기반 암호화폐 자산 도지코인(DOGE)의 팬들은 디지털 통화와 그 경제에 전념하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도지 팔루자 2021(Dogepalooza 2021)’은 물론 인기 있는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서 이름을 차용했다.

이벤트 웹 포털에 따르면 첫 번째 도지팔루자는 10월 9일 텍사스주 슈거랜드에서 시작된다. 이 축제 발기인은 이화 함께 도지팔루자 이벤트가 앞으로 ‘전 세계 여러 도시와 국가’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음료, 음식, 도지코인 상품 및 ‘매일 좋은 일만 하기(Doing Only Good Everyday)’에 대한 모든 축하 행사가 있을 것”이라며 “많은 연예인이 극비로 참여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헤드라이너 중 하나는 그래미상 수상자 디온 워윅(Dionne Warwick)이다. 도지플라자는 또 다른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프로듀서이자 DJ인 데이몬 엘리어트(Damon Elliott)도 출연할 예정이다. 또 언급된 마지막 헤드라이너는 미국의 작곡가이자 클래식 피아니스트인 클로이 플라워(Chloe Flower)이다. 이 웹사이트는 또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 저장소를 호스팅할 예정이지만 현재 페이지는 공사 중이다.

지난 6월 누군가가 트위터에서 사람들이 ‘도지팔루자 2021’에 참석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트윗을 통해 “재미있는 소식”이라고 말했다. 워윅 또한 밈 기반 암호화폐 자산에 대해 트윗을 올리며 도지에 둘러싸인 자신의 밈을 공유했다. 도지코인 팬들은 행사에서 DOGE를 홍보할 수 있는 다른 유명인들도 많이 제안했다.

‘도지팔루자 2021’에는 shopdoge.xyz 및 blockapescissors.com과 같은 웹 포털을 비롯한 전략적 파트너도 있다. ‘도지팔루자 2021’ 매장에서는 이미 도지팔루자 슬리퍼, 백 팩, 유아용 속옷, 후드티, 토트백, 커피 머그 컵와 같은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보도 당시 도지팔루자의 공식 트위터 페이지는 약 5,5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