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록체인 닷컴 암호화폐 거래액 1조 달러 돌파…18개월 이내에 증시 상장 계획 밝혀

공유
0

블록체인 닷컴 암호화폐 거래액 1조 달러 돌파…18개월 이내에 증시 상장 계획 밝혀

블록체인 닷컴(Blockchain.com) CFO Macrina Kgil은 회사의 암호화폐 거래액이 1조 달러를 돌파했으며, 이르면 2023년에 기업공개(IPO)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 닷컴(Blockchain.com) CFO Macrina Kgil은 회사의 암호화폐 거래액이 1조 달러를 돌파했으며, 이르면 2023년에 기업공개(IPO)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 블록체인 닷컴(Blockchain.com) CFO Macrina Kgil은 회사의 암호화폐 거래액이 1조 달러를 돌파했으며 회사가 2023년에 기업공개(IPO)를 할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Kgil은 이 회사는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회사 중 하나이며, 회사 설립 이후 7,600만 개의 블록체인 닷컴 지갑이 생성되었다고 설명했다.

2021년 3월 비트코인 닷컴 뉴스는 블록체인 닷컴이 3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고 약 52억 달러의 사후 평가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는 꽤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블록체인 인포(Blockchain.info)’라고 불렸을 때 벤 리베스(Ben Reeves)가 2011년에 설립했다. 2013년에는 니콜라스 캐리(Nicolas Cary)가 이끌었고 당시 가장 인기 있는 비트코인 ​​지갑으로 여겨졌다.

2014년에 블록체인 닷컴은 피터 스미스(Peter Smith)가 이끌었고 그는 그 이후로 회사의 CEO로 남아 있다. 블록체인 닷컴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Macrina Kgil은 회사가 시작된 이후 암호화폐 거래가 1조 달러 이상 급증했다고 이번 주에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최근 블록체인 닷컴에서 우리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1조 달러 이상을 넘어서는 주요 이정표를 달성했다. 그 숫자를 맥락에 맞게 설명하자면, 우리는 2012년 이후로 모든 비트코인 ​​네트워크 거래의 거의 3분의 1을 처리했다”라고 말했다. 또 “더 많은 자산 관리자가 이 새로운 자산 클래스로 작업하려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우리 기관 시장 비즈니스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닷컴은 증시 상장을 고려하고 있으며 회사는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을 보유하고 있다. Kgil은 30일 포춘(Fortune.com)과의 인터뷰에서 회사에서 7,600만 개의 지갑이 생성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암호화폐 생태계가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믿으며, 암호화폐는 아무 데도 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Kgil은 인터뷰에서 “이 시점에서 많은 사람이 실제로 암호화폐가 여기에 머물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하고 “전체 경제 내에서 그것이 얼마나 크고 얼마나 빨리 성장할 것인지가 문제”라고 덧붙였다. 또 코인베이스 및 카나안과 같은 상장 기업과 마찬가지로 회사가 이르면 2023년, 늦어도 18개월 이내에 기업공개(IPO)를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블록체인 닷컴은 대차대조표에 암호화폐 자산을 보관하고 있다. Kgil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주요 조각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다. 하지만 알트코인도 회사로서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