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개편은 거래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불편 요소를 개선하고, 실제 투자 상황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단순 기능 설명을 넘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LS증권은 복잡한 주문 유형과 제도 등을 실제 사례 기반의 시뮬레이션 이미지로 구성해, 고객이 예시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기능들을 시각적으로 설명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도움말 화면에서는 고객 문의가 잦은 항목을 중심으로 실전 활용 팁, 이용 시 유의사항, 참고사항 등으로 구분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미지 자료의 각 기능과 설명을 연결하는 매핑 가이드를 적용해 사용자가 복잡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LS증권은 투혼 HTS·MTS·WTS뿐 아니라 공식 블로그와 브랜드 홈페이지 '투혼스토리' 등 외부 채널에도 도움말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접근성을 확대했다.
LS증권 김기수 채널솔루션팀장은 "이번 개편은 고객이 도움말 콘텐츠를 매체 안팎에서 자유롭게 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정보의 질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금융 콘텐츠를 통해 만족도와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S증권은 투혼MTS를 통해 제휴 쇼핑몰 상품 구매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투혼 쇼핑'과 머신러닝 기반으로 기관·외국인 수급을 분석해주는 '카운트플로'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뉴욕증시] 혼조세 속 나스닥만 0.16%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6010806441505489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