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인기 여행지 순위 소개 ‘트래블라인’ 출시

공유
0

다음카카오, 인기 여행지 순위 소개 ‘트래블라인’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는 SNS를 분석해 최근 화제가 되는 여행지를 순위별로 소개하는 모바일 여행 랭킹 서비스 ‘트래블라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이용자들이 남기는 여행 기록을 분석해 현재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이야기하는 여행지를 인기 순위별로 소개해주는 서비스다.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순위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여행지를 일일이 찾는데 소요되는 정보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SNS 분석을 통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트래블라인은 출시 버전에서 한 해 약 1200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다 관광지인 제주도의 여행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카페, 숙박, 음식점 등 기본적인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올레길, 해변, 드라이브 길과 같이 세분화 된 총 14개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비스의 메인 화면이 되는 랭킹 메뉴에서는 카테고리별 화제의 여행 정보를 인기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해당 여행지의 위치, 전화번호, 장소 특징, 트래블라인 이용자들의 평점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트래블라인은 특별 제작한 제주 여행 지도를 제주도의 유명 카페 등 핫플레이스에 배포해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려가는 한편 서비스 안정화를 거쳐 정보 제공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며 iOS버전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