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폰6S에서 달라진 것은 단 하나, 그것은 전부(Everything)"

공유
0

애플 "아이폰6S에서 달라진 것은 단 하나, 그것은 전부(Everything)"

아이폰6S
아이폰6S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애플은 9일(현지시간)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공개했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달라진 것은 단 하나, 그것은 바로 전부(Everything)”라며 “3D 터치는 사용자들이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즐겁게 iPhone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고, 혁신적인 Live Photos는 사진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7000 시리즈 알루미늄부터 이온 강화 유리, 새로운 64비트 A9 칩, 1200만 픽셀 iSight 카메라와 500만 픽셀의 페이스타임 HD 카메라, 더 빨라진 터치 ID와 LTE 그리고 Wi-Fi까지, 이 모든 것이 담긴 새로운 아이폰이 사용자들로부터 많이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이 선보인 3D 터치 기능은 손으로 누르는 강도를 감지해 보다 직관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기능에 접근하거나 콘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는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항공 우주 산업에서 사용하는 합금과 동일한 7000 시리즈 알루미늄을 채택했다.

새로운 아이폰은 로즈 골드 색상이 추가됐다.
로즈 골드 색상의 아이폰6S
로즈 골드 색상의 아이폰6S


◇ 3D 터치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는 사용자가 아이폰을 사용할 때 손으로 누르는 강도를 감지해 새로운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Peek와 Pop을 선보인다.

화면을 가볍게 누르면 사진, 이메일, 웹페이지 또는 다른 콘텐츠를 간단하게 들여다 볼(Peek) 수 있고 좀 더 깊게 누르면 원하는 콘텐츠를 띄워(Pop)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퀵 액션은 3D 터치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제공해 이제 사용자는 홈 스크린을 간단히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셀카를 찍을 수 있다.


◇ 카메라의 개선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의 Live Photos는 멈추어진 순간을 담아내는 것을 넘어 순간의 움직임을 포착해낸다.

1200만 픽셀의 Live Photos는 누르는 순간뿐만 아니라 전과 후의 모습도 담아낸다.

HD 비디오 촬영은 3840 x 2160 해상도에 800만이 넘는 픽셀의 4K 촬영을 지원하며 더욱 향상됐다.

또한 아이폰 6s 플러스에서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통해 빛이 약한 곳에서도 아름다운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4K 동영상을 촬영한 후에는 Mac, PC 및 iPad에서 편집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 iMovie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2개의 동영상을 동시에 편집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빛이 약한 곳에서도 아름답고 밝은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화면을 3배 밝게 만들어주는 True Tone조명의 레티나 플래시와 500만 픽셀의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탑재됐다.


◇ 향상된 기술


애플의 3세대 64비트 A9 칩은 A8 칩에 비해 70% 향상된 CPU와 90% 빨라진 GPU 성능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키는 혁신을 이끌어냈다.

A9 칩과 iOS 9은 사용자에게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디자인됐다. 애플의 차세대 모션 보조 프로세서인 M9이 A9에 내장되어 아이폰을 전원에 연결할 필요 없이 “안녕 Siri(Hey Siri)”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저전력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6s 및 아이폰 6s 플러스 사용자는 더욱 빨리진 Wi-Fi와 4세대 LTE 등 향상된 무선 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빠르게 콘텐츠를 검색,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폰은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23개의 LTE 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나은 국제 로밍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9은 더욱 강력해진 검색과 향상된 Siri 기능을 통해 아이폰을 보다 지능적이고 주도적으로 만들어준다.

새롭게 디자인된 메모 앱과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지도 앱,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최상의 뉴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워진 뉴스 앱 등 내장 앱도 한층 더 강화됐다. 또한 전보다 적은 용량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고, 사용자 보호를 위한 보안 기능을 강화되는 등 iOS 기반 구조가 더욱 강력해졌다.


◇ 가격 및 출시


아이폰 6s 및 아이폰 6s 플러스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에 로즈 골드 색상이 새로이 추가되어 출시된다.

(Apple.com/kr) 또는 특정 통신사 및 Apple 공인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요금 납부 방법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델 모두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뉴질랜드, 푸에르토 리코, 싱가포르 및 영국에서 25일 금요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12일 토요일부터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애플이 자체 제작한 가죽 및 실리콘 케이스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제품과 동일한 색상의 Lightning Docks도 구입할 수 있다.

지도앱의 대중교통 정보는 볼티모어, 베를린, 시카고, 런던, 멕시코시티, 뉴욕, 필라델피아, 샌프란시스코 지역, 토론토, 워싱턴 DC 등 일부 주요 도시 및 중국 내 북경, 청두, 상해를 포함한 300여 도시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앱은 국가마다 제공 여부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