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명단공개' 김혜수 5개 국어 능통한 뇌섹스타 1위…박신양 2위, 송혜교 3위, 에릭 남 4위, 정준영 5위

공유
3

'명단공개' 김혜수 5개 국어 능통한 뇌섹스타 1위…박신양 2위, 송혜교 3위, 에릭 남 4위, 정준영 5위

14일 밤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5개국어를 구사하는 김혜수가 뇌섹스타(뇌가 섹시한 스타) 1위에 올랐다./사진=tvN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밤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5개국어를 구사하는 김혜수가 뇌섹스타(뇌가 섹시한 스타) 1위에 올랐다./사진=tvN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김혜수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까지 완벽하게 구사해 무려 5개국어에 능통한 뇌섹스타(뇌가 섹시한 스타)1위에 올랐다.

14일 밤 방송된 tvN 명단공개 '3개 국어는 기본이지 말입니다.연예계 뇌섹스타' 순위가 공개됐다.
1위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5개국어를 구사한 김혜수가 차지했다. 김혜수는 최근 종영한 tvN드라마 '시그널'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여형사 차수현 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로 2010년 시사프로그램에서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인터뷰를 진행할만큼 수준급 영어 구사하고 있다. 또한 2014년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 스페인어를 유창하게 구사했고 영화 '모던보이'에서 일본어로 노래를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17세의 어린 나이에 데뷔한 김혜수는 1997년 영어 대사가 많은 영화 'too tired to die'에서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대만 출신 배우 금성무와 호흡을 맞춘게 외국어 공부의 시작이었다. 김혜수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외국어를 배우게 됐다"며 "1mm라도 더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위는 박신양으로 러시아어, 영어, 일본어 등 4개 국어에 능통하다. 그가 러시아어를 배우게 된 게기는 1991년 연기에 대한 열정하나로 러시아로 연기 스승을 찾아간 것. 이후 1992~1995년까지 러시아에서 살면서 언어를 습득했다. 2004년 '범죄의 재구성'에서 그가 러시아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장면이 소개되기도 했다.

그는 2004년 드라마 '파리의 연인'이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후 일본어를 배우게 됐다고. 2006년 일본 팬미팅에서 일본어로 노래를 불렀고 SNS에 일본어로 직접 글을 올리는 수준이다. 2007년 미국 조지아 주립대학에서 영어로 강의를 할 만큼 영어에도 능숙하다.

3위는 '태양의 후예'에서 강모연 역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송혜교가 꼽혔다. 그는 중국어, 영어, 일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2002년 드라마 '가을동화'로 중국에 진출한 송헤교는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에 출연하면서 중국서 더 유명해졌다. 영화 '나는 여왕이다'에서 중국어 대사를 완전히 소화해 감독의 칭찬까지 받을 정도였다고.

송헤교는 2003년 드라마 '올인'에서 외국어 통역사 민수연 역을 맡아서 영어 공부를 시작했고 2004년 드라마 '풀하우스' 촬영 후 뉴욕으로 3개월간 어학 연수를 다녀오기도 했다.
4위는 아만다 사이프리드, 콜로이 모레츠 등 할리우드 스타들도 칭찬한 세련된 매너를 자랑하는 에릭남으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4개 국어에 능통하다.

에릭남은 미국애틀랜타에서 태어났고 보스턴 칼라지를 졸업한 후 D 컨설팅 회사에 입사한 수재. '위대한 탄생 시즌 2'에 참가하기 위해 한국으로 온 에릭 남은 중국어도 유창하다. 보스턴 칼리지 시절 베이징대서 1년간 교환학생으로 중국어를 습득했다. 그는 또한 과거 남미 파나마에 잠시 거주했는데 과테말라 등 남미로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스페인어를 익혔다.

5위는 정준영으로 2012년 '슈퍼스타 K 시즌 2'출연 당시 자유분방한 4차원 성격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그는 영어, 중국어는 물론 필리핀 타갈로그 어, 일본어까지 총 5개 국어를 구사한다. 그는 어린 시절 사업을 하는 아버지를 따라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중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살면서 자연스럽게 5개 국어를 익혔다고 한다.

6위는 전현무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에 능통하다. 영어는 A외국어고등학교 입학힌후 연세대 영어영문학과를 거처 카투사에 입대하면서 능스능란해졌다. 전현무는 자신이 유일하게 잘하는 것이 어학으로 중국어가 틈새시장이 될 것으로 내다 보았다. 그는 실제로 지난 해 중국예능 프로그램의 MC로 발탁되기도 했다.

7위 '방탄소년단'의 리더 랩몬스터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능통하다. 특히 그는 흑인영어를 개인기로 뽐낼만큼 영어 실력을 자랑한다. 그는 블룸버그 뉴스에 K팝 대표로 참석해 인터뷰 진행했고 공식석상에서 수준급 일본어를 구사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어 실력까지 갖추었다. 랩몬스터는 해외 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외국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다고 밝혔다.

8위는 김고은으로 2013년 AFA(아시아 필름 어워드)수상자로 나설 만큼 완벽한 중국어 실력 과시하며 영어도 수준급이다. 4살부터 10년 동안 중국에서 거주했다.

tvN '명단공개'는 김성주, 유은호의 진행으로 월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