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정통부, 과학·공학 우수연구자 초청 간담회 개최

공유
0

과기정통부, 과학·공학 우수연구자 초청 간담회 개최

과기정통부 문미옥 제1차관이 15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및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를 초대,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과기정통부)이미지 확대보기
과기정통부 문미옥 제1차관이 15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및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를 초대,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과기정통부)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문미옥 제1차관은 15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및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를 초대,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 2월 수상자 2명과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1, 2월 수상자 3명이 참석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과학기술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고, 과학기술발전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미옥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도전과 성취를 이루어가는 과학자, 공학자분들이 계셔 대한민국이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정부는 사람중심의 과학기술을 중요 정책목표로 앞으로 탁월한 연구성과를 달성한 과학기술인의 발구·포상을 지속적으로 추진, ‘R&D 20조원’ 시대에 걸맞은 과학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