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배터리 교환 가능한 갤럭시 버드 특허 출원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배터리 교환 가능한 갤럭시 버드 특허 출원

삼성전자 "갤럭시 버드 후속모델에 적용"

탈착식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헤드폰 갤럭시 버드.이미지 확대보기
탈착식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헤드폰 갤럭시 버드.
삼성전자는 탈착식으로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헤드폰 갤럭시 버드의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미국 언론이 7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에 애플 아이팟의 경쟁 제품인 갤럭시 버드의 후속모델에서는 탈착식 배터리 교환 가능 헤드폰을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특허출원 신청 시 외관상으로는 갤럭시 버드 버전을 교환할 수 있는 배터리로 신청했다.
삼성전자는 배터리를 교환하는 중에도 계속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배터리가 교체 되어도 헤드폰이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있는 접점이 있기 때문이다.

헤드폰에는 헤드폰을 제어하고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한 버튼이 있다. 켜기· 끄기 버튼으로 내부에 배터리가 들어있는 슬롯을 열 수 있다. 또한 배터리를 수납하는 트레이 내부에 탄력적인 링이 있다.

이 외에도 집에서 음악을 들으면서도 충전용 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미니 잭 커넥터도 있어 편리하다. 삼성전자는 "탈착식 교환가능 배터리가 장기간 사용하도록 만들어진다면 에어팟보다는 경쟁력이 있을것으로 본다"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