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원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확대 나서…'웰스팜' 전용 모종 '숙면채' 선봬

공유
1

교원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확대 나서…'웰스팜' 전용 모종 '숙면채' 선봬

웰스가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확대를 위해 '웰스팜'의 5번째 모종인 '숙면채'를 출시한다.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웰스가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확대를 위해 '웰스팜'의 5번째 모종인 '숙면채'를 출시한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확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웰스는 최근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의 전용 모종인 '숙면채'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웰스팜은 수경재배 전용 기기 등으로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채소를 재배할 수 있도록 돕는 가정용 식물재배기다.

특히 교원은 웰스팜 고객에게 취향에 따른 기능성 채소 모종 패키지 구독 서비스와 2개월 마다 정기 배송·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웨 웰스팜은 성장촉진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채소를 갖춘 ‘아이쑥쑥’ 신진대사 촉진과 항산화를 돕는 ‘활력채’ 그리고 피부 미용에 좋은 영양소를 갖춘 ‘미소채’ 등의 모종으로 구성돼 있다.

교원은 최근 가정용 식물재배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5번째 모종인 숙면채를 준비했다. 이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연구팀이 개발한 흑하랑 종자를 웰스팜 전용으로 개량한 숙면유도 기능성 채소다.

흑하랑은 잎이 넙적한 흑적색 상추로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세로토닌 생성 물질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으며 줄기에서 나오는 하얀 유액의 락투신(lactucin) 성분은 건강보조식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웰스 관계자는 “간편하고 위생적인 사용 환경뿐만 아니라 고른 영양 섭취와 건강한 생활까지 도울 수 있는 웰스팜 기능성 채소를 다양화 해 가정용 식물재배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면서 “전문기관 , 기업들과 협업하며 더 많은 고객의 취향에 맞는 모종 라인업을 개발하는 동시에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