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부발전, 해외풍력 1호 '요르단 타필라 육상풍력' 최초 호기 설치

공유
0

남부발전, 해외풍력 1호 '요르단 타필라 육상풍력' 최초 호기 설치

코로나19 따른 국경폐쇄 딛고 최초 호기 2기 설치 완료...올해 상반기 상업운전 목표

한국남부발전이 요르단 타필라에 설치한 대한풍력 최초 호기 모습. 사진=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요르단 타필라에 설치한 대한풍력 최초 호기 모습. 사진=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해외 풍력사업 1호인 요르단 풍력사업의 최초 호기 설치를 완료했다.

남부발전은 요르단 타필라(Tafila) 지역에서 추진 중인 대한풍력발전사업의 최초 호기 2기 설치를 최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남부발전의 해외풍력 1호 사업인 대한풍력발전사업은 남부발전과 대림에너지가 각각 지분 50%를 투자해 요르단 서부 타필라 지역에 3.45메가와트(MW) 규모의 풍력발전기 15기, 총 설비용량 51.75MW를 개발·건설·운영하는 프로젝트이다.

총 사업비는 1200억 원 규모이며, EPC(설계·조달·시공)는 덴마크의 글로벌 풍력터빈 제조회사인 베스타스(Vestas)가 맡고 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요르단 정부의 국경폐쇄와 공사중단 조치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남부발전은 예기치 못한 악조건 속에서도 기자재 우회 운송로 확보, 화상점검을 통한 비대면 품질검사 등 노력 끝에 대한풍력발전사업의 최초 호기 설치를 이뤄냈다.

남부발전은 이번 최초 호기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풍력발전사업은 준공 후 약 20년간 연 180억 원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움 속에서도 이번 최초 호기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것은 적극적으로 난관을 극복해준 직원들 노력 덕분"이라며 "남부발전은 탄소중립이라는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전력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