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진행

공유
0

인천시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진행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교육 1차 진행 하고 있다.   (사진=부평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교육 1차 진행 하고 있다. (사진=부평구 제공)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2일까지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마을교육활동가 4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배움과 돌봄의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해 지난해 10월까지 총 90명의 마을교육활동가를 위촉했다.
이들은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 마을수업 발굴을 비롯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업모니터링,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마을 및 학교 축제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본격 활동에 앞서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활동가들은 코로나19 등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비대면 수업을 위한 강의교안, 디자인 및 영상 제작법, 화상 강의 운영, 온라인 플랫폼 활동 등을 배우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활동가는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감염병이 장기간 지속되고, 비대면 원격교육이 일상화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 “이런 상황에 잘 적응하기 위한 관련 교육을 마련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2021년은 마을교육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한 해”라며 “마을교육활동가들의 안전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