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핀테크] 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새롭게 구축

공유
0

[금융&핀테크] 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새롭게 구축

KB부동산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 출시...앱 100만 다운로드 인기
KB시세·실거래가·AI예측시세· 등 부동산 정보 한 곳에서 조회

KB국민은행의 부동산금융정보플랫폼 리브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의 부동산금융정보플랫폼 리브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새롭게 구축한 종합 부동산 금융플랫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리브부동산'이다. 리브부동산의 인기는 앱 내려받기 회수에서 확인되고 있다. 리브부동산은 출시 약 2개월 만인 4월 내려받기 100만 회를 달성했다.

18일 시중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차세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리브부동산을 출시했는데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뒤 올해 리브부동산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를 동시 오픈했다. 리브부동산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은 KB시세는 물론 실거래가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예측시세, 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와 유튜브, 구글, 네이버, 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항목도 인기다.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 KB국민은행이 보유한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좁합해서 제공한다.

리브부동산은 앞으로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지속 개선할 방침이라고 KB은행은 전했다.

KB국민은행과 제휴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상생관계도 이어간다. 협회 회원인 공인중개사는 리브부동산에 무료로 매물 등록이 가능해 광고비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리브부동산을 방문한 고객이 가장 많이 조회한 아파트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평촌어바인퍼스트'로 나타났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39~84㎡ 3850가구의 대단지로 1월부터 입주한 새 아파트다. 두 번째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이며 그 다음으로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 탄현동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의 조회수가 높았다.

이 같은 인기 아파트단지를 확인하고 싶다면 리브부동산 앱에서 해당지역을 검색한 뒤 지역별 시세 트렌드의 단지랭킹을 활용하면 된다. 실거래 순위, 시세 총 합산금액이 높은 단지 등을 그래프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부동산은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데 모은 부동산 정보의 허브"라면서 "고객 의견을 반영해 개선 작업을 지속하고 플랫폼을 더 발전시켜 고객이 원하는 맞춤 부동산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