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경량수화물 인증제도 '그린패스'에 눈길

공유
0

제주항공, 경량수화물 인증제도 '그린패스'에 눈길

제주항공, 민관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그린패스 대상 받아

제주항공이 29일 민관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수상자에게 상장을 준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29일 민관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수상자에게 상장을 준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경량수화물 인증제도를 제안한 학생에게 대상을 줬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이 29일 공모전에서 장진혁(부산대학교), 강찬이(동아대학교), 박수정(영산대학교) 3인으로 구성된 '우모친'팀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우모친'팀은 이른바 ‘그린패스’로 불리는 경량 수하물 인증제도를 통해 항공기 무게를 줄이고 이를 통해 배출 탄소를 절감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들은 대상 수상소감에서 "제주항공과 사회를 위해 제출한 공모전 아이디어가 실현됐으면 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민희주(중앙대학교), 윤은정(중앙대학교) 2인으로 구성된 '희여울제주'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구진경(국민대학교), 이나정(경희대학교) 2인으로 꾸며진 '에어주스'팀이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경영활동 가운데 제주항공이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활동에 초점을 뒀다.

이 가운데 주제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논리성을 기준으로 9개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2차 프리젠테이션과 제주항공 임직원 선호도 점수를 종합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과 입상 6팀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제주항공 인사담당자의 1대 1 취업코칭 면담과 모의면접 기회를 준다.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70만 원, 우수상에는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입상 5팀에게 김포~제주 왕복항공권이 개인당 1장 씩 제공된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