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적은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105%, 영업이익 170%, 당기순이익 54.2% 증가한 것이나 전분기에 비하면 매출 7.1%, 영업이익 7.4%, 당기순이익 93.8% 감소한 수치다.
실내 스포츠 사업을 추진하는 카카오VX의 매출은 745억원, PC 게임 부문은 14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294% 증가, 71% 감소한 수치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사이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들어갔다. 하반기부터 수집형 RPG '에버소울',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C 생존 게임 '디스테라' 등을 연달아 선보인다.
또 블록체인 보라(BORA)를 운영하는 자회사 메타보라서 '프렌즈샷: 누구나 골프' 글로벌판 '버디샷'을 선보이는 등 연내 10여 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조혁민 카카오게임즈 최고 재무 책임자(CFO)는 "올 1분기는 '오딘: 신반' 매출이 온전히 반영되지 않아 사실상 신작 없이 기존 서비스 게임만으로 성과를 내는 분기였다"며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무적 성과를 거뒀으며, 향후 다양한 성과로 재도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