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KB국민은행-환경재단, 어린이집·노인복지시설 150곳 친환경보일러로 교체

공유
0


서울시-KB국민은행-환경재단, 어린이집·노인복지시설 150곳 친환경보일러로 교체

시민이 일반 보일러 친환경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해도 20만원 지원

center
서울시가 KB국민은행및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노인이 이용하는 어린이집·노인복지시설 150곳의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무료 교체해준다.

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시기(12~3월)를 앞두고 올 연말까지 어린이집 120곳과 노인복지시설 30곳의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콘덴싱 보일러로 무료 교체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정용 일반 보일러에 비해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 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이 8분의 1에 불과하다. 또 친환경 보일러는 열효율이 92%로 일반 보일러(80%)보다 높아 난방비도 연 13만 원 줄이는 효과가 있다.
보일러 설치비는 2억 원이다. 3월 환경부-KB국민은행-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가 출시한 'KB 맑은하늘 공인신탁 기금'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에 KB국민은행 기부금이 더해졌다.

시는 이날 오후 4시 마포구 신수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행사’를 한다.

한편, 서울시는 시민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2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다산콜센터(☎120)나 보일러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미세먼지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도 이번 기회에 지원금을 받아 보일러 교체에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resident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