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려대의료원,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1기 수료식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고려대의료원,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1기 수료식 성료

헬스케어퓨처포럼 제2기생 모집 진행 중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21일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1기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고려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21일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1기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21일 미래 초고령사회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할 리더를 양성하고자 개설한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최고위과정 제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크림슨라운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윤을식 의무부총장,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안효현 의료원 사회공헌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최고위과정 수료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교육과정은 총 16주의 교육과정으로 미래의학, 인문학, 보건, 건강, 세무, 부동산, 스피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강창희 트러스톤연금포럼 대표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박상철 전남대학교 연구석좌 교수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이시형 세로트닌문화원장 △선경훈 선치과병원장 △최용준 세무법인 다솔 WM센터 대표세무사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들어가는 '웰 에이징'은 이제 시대의 화두"라면서 "수료생 여러분의 역동성과 혁신성은 실버 헬스케어 산업과 미래의학을 키워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과정을 성광적으로 마무리한 수료생을 격려했다.
윤석준 보건대학원장은 "이번 과정은 미래의학과 실버 헬스케어 분야 혁신의 근간이 될 기술을 학습하고 네트워크를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며 "수료생 간의 소통과 교류 네트워크를 현장에 응용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지난해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경영자,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의사, 바이오 제약회사 임원, 대학병원 연구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헬스케어퓨처포럼'과 이번 첫 과정을 마친 '인생 100년, 건강 CEO 교실' 등 다양한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며 교육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고려대의료원은 오는 9월 12일부터 내년 1월까지 16주간 지행되는 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