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3주차 ‘슈퍼세일위크’…생활· 주방가전 할인

이번 3주차 행사에서는 히터, 전기요,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스팀다리미, 면도기, 비데 등 생활, 주방가전 용품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 상품으로 ‘클래파 전기요’, ‘클래파 에코 히터’, ‘한일전기 극세사 미피 전기요' 등 각종 난방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SK매직 에코 2구 가스레인지’, ‘쿠첸 압력밥솥 6인용’ 등 주방가전과 ‘필립스 써모프로텍트 헤어 드라이기’, ‘브라운 시리즈9 Pro 면도기’ 등 인기 생활 가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쿠팡 즉시할인과 카드사 중복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오는 4주차에는 창고대방출을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창고대방출에는 리퍼상품과 깜짝 할인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야놀자, 강원도와 DMZ 평화지역 활성화 지원

야놀자는 2020년 3월부터 강원도 지역의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을 이어온 결과 지난 1~9월 강원도 숙소 거래액이 2019년 동기 대비 223% 증가했으며, 연평균 48% 이상 성장했다. 야놀자는 강원 지역 상설전용관 신설과 강원도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영향으로 분석했다.
야놀자는 강원도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강원도 DMZ 평화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강원도로 떠나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철원·화천·고성 등 평화지역 숙소 300여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숙소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숨겨진 비경을 만날 수 있는 ‘강원도 네이처로드’ 패스 상품을 판매하고 인근 주요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G마켓·옥션, 쿠쿠와 함께 렌탈 기부 캠페인 진행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쿠쿠 상품을 렌탈하면, 쿠쿠가 사료를 후원하는 방식이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안마의자 등 쿠쿠의 모든 렌탈 상품 구매 시 사료 후원이 적용된다. 기부된 사료는 올 연말 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을 위한 가격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펫드라이룸’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제품 설치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5만원과 스마일캐시 5만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 전 고객 대상 ‘스마트 급수기’와 ‘동결건조간식 5종’도 증정한다.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릭’ 제품 설치 고객에게는 최대 1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스마일캐시 5만원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정수기, 비데, 안마의자 등 쿠쿠 베스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위메프, 전통 디저트 판매 증가

쌀을 이용해 고소함과 단맛을 살린 전통 간식도 판매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모나카(112%), 뻥튀기(58%), 누룽지(24%) 매출이 증가했다. 수정과(225%), 미숫가루(84%), 두유(30%) 등의 전통 음료 상품도 매출이 올랐다.
위메프는 뉴트로에 ‘옛것’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통 디저트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리뷰특가’ 기획전에서 약과·오란다 등 옛날 과자를 포함한 ‘10종 믹스너트 800g 외 대용량 간식’을 할인판매한다.
◆ 무신사 플레이어, 푸마와 함께 아마추어 풋살 대회 진행

이번 대회에는 6~8명으로 구성된 16개팀이 참가했으며, 1경기당 전·후반을 포함하여 10분씩 진행됐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이번 대회 상금으로 △우승팀 600만원 △준우승팀 200만원 △3위팀 100만원 △4위팀 50만원을 각각 제공했다. 참가팀 모든 선수들에게는 ‘푸마X무신사 플레이어’ 유니폼을 비롯해 푸마 튜브 삭스, 플레이어 스포츠타월을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테이블 사커, 1대 1 경기, 리프팅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병행됐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축구 코치로 활약 중인 ‘명싸커’를 비롯해 푸마 앰배서더이자 현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소속인 최유리, 임선주 선수가 방문해 일일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풋살장 인근에는 푸마 축구화를 직접 신어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관도 마련됐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