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가계대출 금리 내린다…상생금융 확대

공유
0

신한은행, 가계대출 금리 내린다…상생금융 확대

금융감독원과 '상생금융 확대종합 지원 방안 발표'…가계·기업 고객에 1623억 혜택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이 대출금리 인하와 중소기업 고객 대상 금융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생금융 확대종합 지원 방안'을 내놨다.

신한은행은 24일 서울 세종대로 본점에서 금융감독원과 ‘상생금융 간담회’를 열고 이를 발표했다.
우선 먼저 모든 가계대출 신규·대환·연기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 금리 0.4%포인트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3%포인트 △일반 신용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4%포인트 △새희망홀씨대출(신규) 금리 1.5%포인트를 인하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금리인하에 따라 약 1000억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고객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이차보전 대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차보전 기간 종료에 따라 금리가 인상될 수밖에 없는 대출에 대해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기간을 연장해주기로 했다.

또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지방자치단체 협약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의 보험료를 지원해 소상공인의 금융비용을 절감을 도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앞서 취약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 2분기 중 시행 예정이었던 △신용등급 하락 시 금리 상승 분 최대 1%포인트 인하 △금리 7% 초과 취약 중소기업 최대 3%포인트 금리 인하 △변동금리대출 고정금리 전환 시 현재 금리 유지 등 지원책을 이달 말로 앞당겨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이 지원 방안을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실행하고 금융·비금융 상생 정책 수립 등을 전담할 상생금융기획실도 신설할 예정이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고금리로 인해 이자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은행이 국민과의 상생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깊이 공감한다"며 "체감할 수 있고 진정성 있는 정책으로 상생의 문화를 선도하고, 이를 금융권 전체로 확산시켜 금융이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