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사업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사업 확대

지난 20일에 진행된 ‘40번의 수요일’ 프로그램에 KB캐피탈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아동, 청소년들에게 제공될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에 진행된 ‘40번의 수요일’ 프로그램에 KB캐피탈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아동, 청소년들에게 제공될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21일 서울 도봉구 방학동 ‘청소년 마을’에 1억 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마을’은 지자체 재원 부족으로 자원봉사에 의존해왔으나 교육·식사 지원 등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KB캐피탈은 이번 지원을 통해 균형 잡힌 무료 식사 제공, 학습 및 정서 지원, 재능 발굴, 봉사 활동 연계 등 네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양식과 식생활 교육을 제공하는 ‘40번의 수요일’ △맞춤형 학습 및 정서 지원을 강화하는 ‘스스로 돌봄’ △청소년이 직접 커리큘럼을 기획·운영하는 ‘서로 배움’ △배운 것을 봉사로 확장하는 ‘함께 성장’이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는 “청소년이 단순한 수혜자가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주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