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자체와 박물관 자료까지 ‘티칭허브’에서 한번에

글로벌이코노믹

지자체와 박물관 자료까지 ‘티칭허브’에서 한번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김용민 기자] 질 높은 학교 수업과 원활한 학급 운영 지원을 위해 금성출판사(www.kumsung.co.kr)가 오픈한 교사 전용 학습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가 융합 패러다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티칭허브(www.thub.co.kr)는 교과별 다양한 교수·학습자료 외에도 법무부, 수자원공사, 와우서울 등 약 60여 개의 기관·단체와 제휴 협력을 통해 수천여 개의 학습 관련 동영상과 이미지, 지도 정보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한다.

각 지방 지자체와 연계하여 ‘100대 명산’, ‘둘레길’, ‘자전거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국립중앙박물관 등의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역사전시관’과 ‘인물∙사건 캘린더’를 서비스한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연계를 통해 ‘놀라운 과학이야기’도 다루고 있다. 제휴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는 동시에 콘텐츠의 공신력과 활용성을 높인 것이다.
금성출판사 교과서편집팀 조성준 이사는 “많은 기관과의 협력은 단순한 콘텐츠 제휴를 넘어 교사들을 위한 ‘종합 교육 서비스’의 첫 걸음”이라며 “선생님들이 수업 준비와 자기계발에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면 학교수업이 좀 더 심도 있고 풍성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티칭허브(www.thub.co.kr)는 금성출판사에서 지난해 12월 오픈한 교사전용 사이트로 선생들을 위한 교수·학습자료를 단원별, 유형별로 구분하여 해당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창의적 체험활동 및 신나는 교과서여행, 재밌는 교과서 영화와 같은 학습 참고 자료와 공감 영상, 캠핑, 여행, 스토리텔링과 교과서, 웹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학교 교사들이 더욱 풍성하게 수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