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채상호 하남시 공보담당관, 전국 5급 승진리더과정서 우수상 영예

글로벌이코노믹

채상호 하남시 공보담당관, 전국 5급 승진리더과정서 우수상 영예

3일 채상호 하남시 공보담당관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운영한 ‘2025년 제8기 5급 승진 리더과정’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하남시이미지 확대보기
3일 채상호 하남시 공보담당관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운영한 ‘2025년 제8기 5급 승진 리더과정’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채상호 하남시 공보담당관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운영한 ‘2025년 제8기 5급 승진 리더과정’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5급 승진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6주 간 운영됐으며, 지방재정·행정법·지방자치·공공갈등 관리·인구소멸 대응 등 지방행정 전반을 다루는 필수 교육 프로그램이다.

채 담당관은 교육 성적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보여준 리더십과 소통 능력이 두드러져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하남시 공보 업무와 현안 대응 과정에서 발휘한 친화력과 협력적 태도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채 담당관은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대구광역시에서 근무하다 2020년 하남시로 전입해 하남시청 공보팀장을 거쳐 지난 8월 5급으로 승진, 공보담당관에 임명됐다.
채 담당관은 “지역 발전과 시정 홍보를 시민들에게 더 널리 알리는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처음처럼 열심히 일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