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대회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진 쾌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진 기자] 대한민국 요리, 베이커리 교육을 선도하는 서울요리학원이 2015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요리는 물론 베이커리의 명문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2015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소상공업의 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및 지원우수단체를 발굴·포상하여 경영혁신 의욕을 고취시키고 396만 소상공인의 사기 진작과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9월 일산 킨텍스에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열렸으며 11월 말에 개최된 시상식에서 서울요리학원은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며 제빵, 과자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다.
본 대회는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와 우수 숙련기술인 기능경연대회(귀금속, 기계금속) 및 전시, 참살이 창·취업관을 열어 진행했다. 소상공인 기능경진 대회는 떡, 화훼, 맞춤양복, 네일 등 각 분야에 맞는 쟁쟁한 후보들이 출전해 대회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 가운데 서울요리학원의 안건규 씨와 정경숙 씨가 2015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제17회 서울 국제 빵·과자 경진대회에서 소형공예(설탕공예)와 양·생과자(프티가또) 기술상을 차지하며 우수한 성적을 뽐냈다.
(주)서울요리학원은 요리·제과·제빵·커피·조 주 등의 자격증 취득분야에서 조리기능사, 산업기사, 기능장까지 배출해내고 있으며 2015년도 경희대학교, 세종대학교 등 2015년 조리, 베이커리계열 25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경진대회에서 2012년 이후로 올해 2015년까지 매해 금은동을 수상하며 누적 수상기록으로 금9, 은 10, 동 14 의 총 33개의 수상실적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관광고등학교 경진대회에서 역시 2012년, 2013년, 2014년 3년연속 대상(1위)인 서울시장상 수상자를 배출했고, 서울외식과학고등학교 경진대회에서 2015년 경진대회에서는 대상까지 수상하며 넘볼 수 없는 기록을 쌓아가고 있다.
2011년 러시아요리대회(크레믈린컬리너리컵) 이후로 끊임없이 세계 수준의 요리대회에 도전하고 수년간 수상해왔으며, 물론 2015년 한 해만해도 금은동의 수상 실적으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2015터키요리대회, 2015홍콩요리대회, 2015태국국제요리경연대회, 2015필리핀컬리너리컵 에서는 물론, 올해 첫 WACS 인증을 받은 2015상해국제대회 에서도 금메달을 포함해 20개의 메달 획득 및 전원수상의 쾌거를 이루는 등 WACS(세계조리사연맹)의 인증을 받는 수준 높은 대회에서 연속하여 금상 등의 최고수준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서울요리학원 조민선 원장은 “대회에 출전해 수상에 이르는 기쁨도 크지만 수강생의 실력이 점점 발전하면서 인정받게 될 때 더욱 뿌듯하다”며 “서울요리학원의 수강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은 모델 박둘선, 영화배우 양은용, 개그맨 이동엽, 탤런트 조수희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입소문을 타고 수강 중이며 한식, 양식 종목부터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소화하며 자격증 취득과 창업, 취미를 위해 수강하고 있다.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 및 베이커리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 등 미래의 대한민국 요리 및 베이커리 분야를 이끌어갈 쉐프 및 파티쉐들로부터 관심이 높은 (주)서울요리학원 (서울 종로구에 위치)에의 수강신청 방법은 홈페이지(www.seoulcooking.net)로 문의하면 하면 된다.
김수진 기자 s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