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80대 운전자 몰던 차량에 할머니‧손녀 사망…“차가 갑자기 튀어나가”

공유
0

80대 운전자 몰던 차량에 할머니‧손녀 사망…“차가 갑자기 튀어나가”

22일 오후 부산 수영구 수영팔도시장 입구에서 승용차가 주차차량의 사이드미러를 친 뒤 야쿠르트 전동카트를 들이받아 전동카트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부산 수영구 수영팔도시장 입구에서 승용차가 주차차량의 사이드미러를 친 뒤 야쿠르트 전동카트를 들이받아 전동카트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부산경찰청
부산의 한 재래시장 입구에서 길을 가던 할머니와 18개월 된 손녀가 승용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2일 오후 1시10분쯤 부산 수영구 수영팔도시장 입구에서 80대 A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승용차가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았다.
차량은 이어 야쿠르트 전동카트를 비롯해 손녀를 안고 인근을 지나던 60대 여성 B씨와 잇달아 충돌했다.

이 사고로 B씨는 현장에서 사망했다. 18개월 된 손녀는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B씨는 손녀를 안고 도로변을 지나다가 차량에 부딪힌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승용차와 충돌한 야쿠르트 전동카트도 폭발하면서 불이 붙었다. 폭발한 전동카트 파편이 흩어져 자욱한 연기가 주변에 퍼지기도 했다.

신고를 받은 119소방대가 출동해 전동카트에 붙은 불을 진화했다.

운전자 A씨는 경찰에 “갑자기 차가 앞으로 튀어 나갔다”면서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