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주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경제·문화발전 위한 업무협약

공유
0

파주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경제·문화발전 위한 업무협약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파주시는 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와 국제교류 활성화와 경제·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국승구 미주총연 총회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모국 방문단이 함께했으며 협약 체결을 마친 미주총연 방문단은 김 시장이 주재하는 오찬에 참석한 후 제3땅굴, 도라전망대 및 임진각을 둘러본 후 일정을 마무리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교류 활성화와 경제·문화발전을 위한 지원 및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국의 우의 증진은 물론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향후 협력 및 성과 증진을 위한 제반 업무를 공유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미주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이민정착과 이들의 법적,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는 등 미주지역 한인 지도자들의 공헌에 감사드린다”며 “미주한인회총연합회를 통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미주지역 내 한류문화 확산 및 파주시 홍보 등을 위한 다양한 교류협력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국승구 미주총연 총회장은 “모국 방문단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파주시와 미국 도시 간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류협력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는 1903년 도산 안창호가 설립한 한인친목회를 계승해 1977년 창립된 미주한인사회의 대표단체로, 설립 이래 현재까지 미국 내 한인들의 연대를 도모하고, 고국인 한국과의 관계를 돈독히 해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한인들의 미국 주류사회 참여를 돕는 제반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