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의 미식 투어 관광객들, 경북의 음식 맛에 감탄

공유
0

일본의 미식 투어 관광객들, 경북의 음식 맛에 감탄

일본 웹사이트 ‘한식생활’, 유튜브 채널 운영 칼럼니스트 핫타 야스시 동행

일본인관광객_경북미식여행 즐겼다 / 경북도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인관광객_경북미식여행 즐겼다 / 경북도
일본의 미식 투어 관광객들이 경북의 음식 맛을 즐겼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들 관광객들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 일정의 미식(美食)관광상품으로 경북 곳곳을 방문해 다양한 경북미식투어를 체험했다.
이번 미식(美食)관광 일정은 ‘청도-영천-영덕-울진-청송-포항-경주’7개 시군으로 이뤄져 있으며, 한국음식 칼럼니스트로 일본 현지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핫타 야스시(八田靖史)씨와 동행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이전 경북을 홍보한 바 있는 핫타 야스시씨는 한국 공중파 방송 ‘SBS 식자회담’에 출연해 일본 현지의 한식 사랑을 어필한 바 있으며, 일본 웹사이트 ‘한식생활’, 유튜브 채널 ‘핫타 야스시의 한식영상’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그의 방문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경북 미식관광상품 투어가 재개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의 경북방문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핫타 야스시씨를 비롯한 일본인 관광객 일행은 부산으로 입국해 첫째 날 △청도에서 미나리 삼겹살과 온천을 즐겼으며, 둘째 날은 △청도 추어탕을 맛보고 △영천 와인사업단 견학, 영천육회비빔밥을 맛본 후 영덕으로 이동했다. 영덕에서는 △강구항 대게거리와 홍일식품(홍게간장)공장을 견학하고, 저녁에는 △울진 대게를 맛보고 덕구온천에서 하루를 마무리 지었다.

셋째 날에는 △청송 신촌약수와 닭요리를 즐기고 포항으로 이동해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및 호미곶 드라마 촬영지를 둘러보고 영일대 해수욕장 근교에서 해산물 요리를 즐겼다.

넷째 날은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한 후, △경주로 이동해 동궁과 월지를 둘러보았으며 경주 한정식을 즐기고 다음날 부산에서 귀국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미식투어는 일본 현지 인플루언서와 동행한 관광으로 경북만의 다양하고 매력 있는 음식이 널리 전파될 것으로 그 파급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미식투어와 같은 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소재를 활용한 특수목적상품개발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증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