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 마스트플랜 짠다

공유
1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 마스트플랜 짠다

주민, 상인 등과 소통 통한 실행 가능 사업 위주로 다양한 콘텐츠 발굴

이충우 여주시장,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충우 여주시장,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지난 26일 여주역세권 개발 등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는 원도심을 진단하고 원도심 핵심기능 쇠퇴 등에 대응하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청사 및 여주초교가 역세권 주변으로 이전이 예상됨에 따라 유동 인구가 역세권 구역으로 이동 될 것으로 예측되어 원도심 재생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글시장 및 세종시장 상인회장, 주변지역 통장,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대표, 여주시 도시재생 총괄코디네이터, 중앙동장 및 여흥동장 등 원도심 지역 상권 활성화에 직접 영향이 예상되는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 및 자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시장은 "원도심 활성화 마스터플랜에 대한 조사 및 시행계획 발굴에 있어 상인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용역사에는 "원도심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해 행정, 주민, 상인과의 소통을 통한 실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주시만이 가질 수 있는 먹거리 개발 등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고, 상권의 과감한 변화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상인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덧붙여 "올해 12월 말까지 용역을 추진하면서 지역 상권의 세부 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할 것"이라며, "여주시 남한강을 중심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상인 및 주민들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하반기에는 원도심 상인들과 보고회를 마련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