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서울시 신입 공무원 대상 강연“지방의회의 이해”

글로벌이코노믹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서울시 신입 공무원 대상 강연“지방의회의 이해”

지방의회 이해도 높이는 계기로 의회와의 협력 방안 제고에 도움 되길
시민들 위해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 노력 약속도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신입 서울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제공=서울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신입 서울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제공=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이숙자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이 지난 11일 서울시인재개발원에서 7~9급 신입 공무원들을 대상으로‘지방의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강연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입 공무원들이 지방 행정과 의회의 관계를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이숙자 위원장은 특별 강연 강사로 참석해, “힘든 경쟁률을 뚫고, 공무원으로 입직한 한분 한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환영한다”며, “여기 모인 330명의 공무원분들이 앞으로 서울시의 행정을 책임질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보석이자 보배같은 존재다”라며, 천만 서울시민을 위한 공무원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 위원장은 “지방자치의 핵심 축인 지방의회와 공무원이 긴밀하게 협력할 때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신입 공무원 여러분이 지방행정의 한 축으로서 역할이 매우중요 하다.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 서울시의회에서도 공무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 편하게 펼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 날 이 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통해 지방의회의 의미와 구성,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의정활동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신입공무원들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였다.

한편 이 위원장은 “ ▲‘지방의회법’제정 ▲의원 1인 1 정책지원관 제도 확립 ▲인사청문회제도 내실화 ▲시민불편 규제 개혁 ▲청렴도 제고를 위해 운영위원장으로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