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빛초롱축제 제15회 ‘이벤트엑스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서울빛초롱축제 제15회 ‘이벤트엑스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전 세계의 인정받는 국제 이벤트 시상식
59개 국가 1239개 이벤트 출품
지난 7일 청계천에서 열린 2024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일 청계천에서 열린 "2024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7일 ‘2024 서울빛초롱축제’가 제15회 이벤트엑스 어워즈 2025(The 15th Global Eventex Awards 2025)에서 국내 출품작 중 유일하게 지자체 행사(Municipal Event) 부문 은상, 축제(Festival)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엑스 어워즈(Eventex Awards)는 매년 우수한 성과, 높은 품질의 서비스, 창의·혁신성 등을 갖춘 이벤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에는 59개국에서 1239개의 참가 작품이 출품되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국내 수상작은 ‘서울빛초롱축제’가 유일하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전통 한지 등 중심의 빛 축제‘서울빛초롱축제’는 전통과 현대의 놀이를 주제로 한 전통 한지 등과 미디어아트를 선보였다. 작년 한 해 328만 명이 방문한 서울의 대표 겨울 야간관광 축제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 출품작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려, 문화·축제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는 2년 만에 청계천에서 개최됐다. 청계광장부터 삼일교 이후까지 총 1.2km 구간에 걸쳐 도심 빌딩 숲속 청계천 일대의 자연과 한지 등 미디어아트 작품을 비롯한 다양한 빛이 어우러진 야경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이준호 서울관광재단 관광축제이벤트팀장은“서울빛초롱축제가 서울 대표 야간 축제로서 국제무대에서 주목받고,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