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H, 제2판교 '밋업데이' 성료…입주기관 간 협력 생태계 본격화

글로벌이코노믹

GH, 제2판교 '밋업데이' 성료…입주기관 간 협력 생태계 본격화

27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 관계자가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 입주기관들과 함께 ‘밋업데이(Meet-up Day)’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GH 이미지 확대보기
27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 관계자가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 입주기관들과 함께 ‘밋업데이(Meet-up Day)’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GH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 입주기관들과 함께 ‘밋업데이(Meet-up Day)’를 개최하고, 민관협의체 제5차 회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간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날 벤처기업협회,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테이션-K(G2블럭 창업육성기관) 등 주요 기관이 참여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기술 상용화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공동 R&D 연계 방안 등을 소개했다.

발표 이후에는 스타트업 실무자들과의 자유토론이 이어지며 현장의 애로사항과 협력 수요를 직접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GH는 이번 밋업데이를 통해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민관이 함께 실천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정기적인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공동 프로젝트 기획을 통해 제2판교 입주기관 간 협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종선 GH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밋업데이는 제2판교의 혁신 주체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입주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체계를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제2판교가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이자 민관 협력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