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살한 히틀러 살아있었단 소식에 누리꾼 "유병언도 살아있다" 괴담설 주목

공유
4

자살한 히틀러 살아있었단 소식에 누리꾼 "유병언도 살아있다" 괴담설 주목

히틀러가 1955년까지 살아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누리꾼들의 이목을 끈다. 사진=네이버 인물세계사. 이미지 확대보기
히틀러가 1955년까지 살아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누리꾼들의 이목을 끈다. 사진=네이버 인물세계사.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히틀러가 1955년까지 살아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유병언이 살아있다’는 괴담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중앙정보국(CIA)는 1955년 10월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지부장 대행이 본부에 “아돌프 히틀러가 여전히 살아있다”는 내용의 정보보고를 올린 사실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해당 정보를 올린 CIA 정보원 ‘CIMELODY-3(암호명)’은 1955년 9월 말 전직 독일 친위대 대원이었다. 정보원은 당시 베네수엘라 마라카이보에 거주하던 친구로부터 히틀러가 살아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를 CIA 카라카스지부에 보고했다.

이는 히틀러가 1945년 4월 30일 베를린의 총리 관저에 있던 지하벙커에서 권총으로 머리를 쏴 자살했다는 주장을 뒤엎는 것이다.

히틀러가 1955년도까지 살아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선 유병언이 살아있다는 괴담설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누리꾼들은 해당 기사에 “유병언도 살아있다”고 댓글을 연이어 달았다. 또 다른 누리꾼은 “이제 대한민국에서 히틀러와 유병언은 동급?”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유병언은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세월호의 실소유주였다. 지난 2014년 세월호 사건 수사 당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