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리아센터 메이크샵,'라이브 커머스' 출시

공유
0

코리아센터 메이크샵,'라이브 커머스' 출시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지원 '대중화 앞장'

이미지 확대보기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때 생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날방TV'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라이브 커머스는 커머스 시장의 성공 열쇠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시대의 흐름을 온전히 반영한 '날방TV'는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충분한 시험방송 통해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를 꾀했다.

'날방TV'는 메이크샵 고객은 물론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본인이 원할때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생방송으로 상품 판매와 이벤트 진행으로 신규 고객 유입,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의 간편 결제를 지원하고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널리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날방TV는 필요한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있어 운영 비용 절약이 가능하고 방송된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의 채팅이 동기화된 VOD(주문형비디오)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재방송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10만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오토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화 기능 탑재로 트래픽 급상승을 대비, 채팅 서버의 안정화를 높였다. 해외 방송 시 국가별 서버망에 맞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미디어미래연구소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2025년 최소 10조 2000억원에서 최대 25조 6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라이브 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시대가 이미 도래했다"며 "앞으로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 보급 및 대중화에 힘써 '날방TV'가 성공을 부르는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