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펜더 7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공유
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펜더 7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왼쪽), 디펜더 오리지널 시리즈 I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왼쪽), 디펜더 오리지널 시리즈 I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오프로더들에게 사랑받는 디펜더가 75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로 소개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7일 서울 성수동 디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전시하고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차량 전시회 방식으로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독보적인 오프로드 주파력을 갖춘 디펜더의 75주년 발자취와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디펜더는 1948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원형 시리즈 1(Series I)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모티브로 설계된 디펜더는 모험정신으로 대표된다.

이번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에 단 75대만 한정 판매되며, 올 뉴 디펜더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리미티드 에디션만의 개성 넘치는 색상 및 요소가 적용됐다.

초기 모델을 연상시키는 그래스미어 그린(Grasmere Green) 색상이 익스테리어, 루프, 사이드 시그니쳐 그래픽, 20인치 알로이 휠과 센터캡 등에 적용된다. 디펜더의 상징적인 헤드라이트 모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빛을 더 멀리 더 넓게 분사하면서도 필요한 곳에 최적화된 빛을 제공한다. 후면부에는 사이드 오픈 테일게이트 손잡이 하단에 75주년을 상징하는 그래픽과 세레스 실버(Ceres Silver) 범퍼가 더해져 한정판 모델만의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디펜더의 핵심 가치인 실용성을 보여주며, 익스테리어와 동일한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이 통일감 있게 이어진다. 차량 전반을 가로지르는 대시보드의 크로스 카 빔을 그래스미어 그린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하고 우측에 75주년 기념 로고를 레이저 각인했다. 시트와 마감 소재로는 최상의 견고함과 낮은 탄소 배출량을 자랑하는 에보니 리지스트(Ebony Resist)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센터 콘솔의 하키 스틱 디자인의 지지대에는 견고한 로버스택(Robustec) 소재를 사용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 많은 고객들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켰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해 1억3457만원이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