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행서 더 빛을 발하는 AI"…갤럭시 S24시리즈, 소비자들 호평 이어져

공유
1

"여행서 더 빛을 발하는 AI"…갤럭시 S24시리즈, 소비자들 호평 이어져

해외서 온디바이스 AI방식 실시간 통역 기능 유용
AI엔진 기반 사진 만족도↑·서클투서치로 유명관광지 검색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갤럭시 S2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갤럭시 S2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설 명절을 맞이해 여행을 떠난 소비자들이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공지능(AI)기능에 대해 호평하고 있다. AI를 이용한 통역부터 사진까지 다양한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갤럭시 S24의 AI기능이 일단 합격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계약했던 소비자들이 명절 전 제품을 일부 수령해 긍정적인 사용 후기를 전하기 시작했다. 특히 명절을 맞아 해외를 비롯해 국내 여행을 떠난 다수의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AI기능 활용도에 만족하는 눈치다.
해외여행을 떠난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는 기능은 실시간 통역 기능이다. 온디바이스 AI방식으로 서버와의 통신없이 기기자체 기능만으로 구현되면서 해외에서 데이터 걱정없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완벽한 수준인 것은 아니지만 기존 통신을 이용했던 통역 방신에 비해서는 속도가 빠르고 부담이 적다는 평가다. 관련 커뮤니티 소비자는 “AI 통역 기능이 생각이상으로 훌륭했다면서 언어를 몰라도 해외여행에 부담이 적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AI를 통해 사진을 수정한 모습.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AI를 통해 사진을 수정한 모습. 사진=삼성전자


국내외를 막론하고 소비자들이 가장 호평하는 기능은 사진 기능이다. AI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비주얼 엔진이 적용되면서 전반적으로 화질이 향상됐다는 평가다. 특히 화질이 떨어지는 줌 상황에서도 쿼드 텔레 시스템 탑재로 높은 화질의 사진을 담아내면서 만족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국내 판매물량의 60%가 최고사양인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에 집중된 점도 이러한 평가를 이끌어내는데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AI기능을 광고하면서 선보였던 사진 수정기능에 대해서는 다소 평가가 엇갈린다. 예를 들어 단독 사진에 행인이 지나간다던가 둘이 찍은 사진 중 한명을 지우는 등의 편집이 가능하지만 수정 후 사진 모습이 다소 부자연스럽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AI로 이러한 편집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신기하다는 평가도 많다. 추후 업그레이드로 기능을 보강하면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그라미를 그리면 바로 검색해주는 서클투서치 기능은 여행지에서 맛집 검색과 장소검색에 유용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서클투서치 기능을 이용해 현지에서 유명한 관광지를 손쉽게 검색하고 음식사진에 동그라미를 그려 관련 정보를 검색한다. 사용자들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편리하다”면서 “검색에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의 역대급 흥행작이 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국내 사전예약에서 121만대를 판매하며 역대 갤럭시 S시리즈중 판매 최고치를 경신했다. 여기에 최근 정부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를 추진하면서 제품에 대한 보조금이 향상되는 분위기다. 보조금이 향상될 경우 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이 줄면서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업계 전문가는 “단통법 폐지로 갤럭시 S24 시리즈 판매에 날개를 단 격”이라면서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량 호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