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해 '신도시·택지지구' 내 신규분양될 단지는?

공유
0

새해 '신도시·택지지구' 내 신규분양될 단지는?

2017년까지 택지개발 중단으로 기존 신도시내 분양단지 인기상승

▲위례우남역푸르지오조감도/사진=대우건설제공
▲위례우남역푸르지오조감도/사진=대우건설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최인웅 기자


정부가 9.1부동산대책을 통해 택지개발촉진법을 34년만에 폐지하기로 하면서 2017년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도의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됐다. 이에 따라 이미 지정됐던 신도시 및 택지지구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해 신도시 및 택지지구 내 신규분양물량 중 주요단지에 대해 알아봤다.

1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호반건설은 이달 중 경기 화성시 동탄2지구 A41블록에 ‘호반베르디움 3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98㎡ 총 1695가구로 구성되며, 경부고속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2016년 완공예정인 KTX동탄역도 인근에 위치하고,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GS건설은 오는 3월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1블록에 ‘미사강변리버뷰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91~132㎡ 총 555가구로 구성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IC, 올림픽대로 강일IC와 미사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강일역과 미사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대우건설도 구체적으로 시기는 확정하지 않았지만 오는 3월내로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 ‘우남역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총 63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3㎡ 단일면적으로 이뤄졌다. 지하철 8호선 우남역(예정)을 걸어서 5분이면 이용할 수 있고 위례신도시 중심을 가로지르는 트램라인에 위치해 트램라인 좌우로 개발되는 스트리트몰 상업지구 이용도 편리하다.

EG건설은 오는 4월 경남 양산시 물금지구 42블록에 공급하는 ‘양산 물금 3차 이지더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72~78㎡ 총 646가구로 구성되며 양산 물금 2차 이지더원과 바로 접하고 있고 양산 물금 1차 이지더원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물금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낙동강과 황산문화체육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미선 부동산써브 선임연구원은 "신도시나 택지지구는 대규모로 개발이 이뤄지기 때문에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마련되고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며 "미래가치가 높아 예비 청약자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