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출 지원 받으세요"...중진공, 8월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최대 2천만원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수출 지원 받으세요"...중진공, 8월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최대 2천만원 지원'

사진=중진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규제자유특구 사업자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1일부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규제자유특구와 글로벌 혁신특구를 통해 실증한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패키지형으로 돕는 것이다. 특구 사업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로 '수출 지원'이 도출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지원 내용은 △무역 전문가 컨설팅 △해외 전시회 참가 △바이어 초청 수출계약 지원 △영문 디자인 제작 등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진출 준비 정도에 따라 전문가의 사전 컨설팅이 제공되며, 기업당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이 이뤄진다.

참여 희망 기업은 다음 달 15일까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지역혁신사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중진공 관계자는 "규제자유특구는 기술 혁신을 실증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지만, 성과가 세계 시장까지 확산하기 위해 체계적인 수출 연계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해외 진출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