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억만장자 올랜도 브라보 “암호화폐는 휼륭한 시스템, 향후 사용 크게 증가할 것” 낙관론

글로벌이코노믹

억만장자 올랜도 브라보 “암호화폐는 휼륭한 시스템, 향후 사용 크게 증가할 것” 낙관론

사모펀드 토마스 브라보(Thoma Bravo) 공동 설립자 억만장자 올랜도 브라보(사진)가 암호화폐는 휼륭한 시스템이며 향후 사용이 크게 늘 것이라고 낙관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모펀드 토마스 브라보(Thoma Bravo) 공동 설립자 억만장자 올랜도 브라보(사진)가 암호화폐는 휼륭한 시스템이며 향후 사용이 크게 늘 것이라고 낙관했다.

사모펀드 회사 토마스 브라보(Thoma Bravo) 공동 설립자 억만장자 올랜도 브라보(Orlando Bravo)가 수요일 CNBC의 ‘딜리버링 알파(Delivering Alpha)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며 암호화폐의 사용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이유에 대해 “암호화폐는 훌륭한 시스템일 뿐이다. 분산되어 있어 마찰이 없다. 그리고 젊은이들은 자신의 금융 시스템을 원하고 있다. 그래서 여기에 머무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브라보는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9월 29일 현재 그의 순 자산은 63억 달러이며 푸에르토리코 태생의 첫 억만장자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블록체인의 기본 기술은 어떤 프로토콜이나 어떤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매우 강력할 수 있으며, 때로는 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보다 더 나은 사용 사례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암호화폐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면했다.

토마스 브라보는 지난 7월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소유주이자 운영자인 FTX 트레이딩의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그는 또한 수요일에 비트코인에 개인적으로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 이유로 “나에게는 매우 간단하다. 현재보다 미래에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게 될 것이고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 기관은 이제 막 거기에 가기 시작했고, 일단 그렇게 되면 몇 년에 걸쳐 사용이 크게 늘어날 것이다. 나는 매우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