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리츠증권, 신용거래융자 이자율 대폭 인하…최대 2.4%p↓

공유
1

메리츠증권, 신용거래융자 이자율 대폭 인하…최대 2.4%p↓

사진=메리츠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이 고객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신용거래융자 이자율을 크게 낮췄다.

메리츠증권은 ‘슈퍼(super)365계좌’ 신용거래융자 이자율을 최대2.4%p 인하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메리츠증권의 금리 인하 폭은 올해 신용거래융자 이자율을 내린 증권사들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하는 다음달 2일 매수 체결된 물량부터 적용된다.

‘슈퍼365계좌’는 주식,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업계 최저수준의 거래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개설 전용 종합 자산관리계좌다.

메리츠증권은 총 6개 구간으로 분류돼 있던 슈퍼365계좌의 이자율을 3개 구간으로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인하 적용되는 이자율은 ‘7일이하’연5.9%, 30일 이하 연6.9%, 30일 초과 연7.4%로 업계 최저수준이다.

이번 금리인하로 7일 이하 이자율은 6.9%에서 5.9%로, 30일이하 이자율은 최대 8.4%에서 6.9%로 각각 1.0%p와 1.5%p씩 내려간다. 30일초과 이자율은 최대 9.8%에서 7.4%로 무려 2.4%p 인하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금리인상 시기에 증권사로서 고객의 금융부담을 덜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치열한 고민을 한 결과물”이라며,“타사의 높은 신용거래융자 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을 적극 지원하고 건전한 금융투자 문화 조성을위한 상생금융 강화에 선도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용거래융자 금리 인하는 슈퍼365계좌에 한하며, 메리츠증권 MTS 앱 ‘메리츠SMART’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하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