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넷마블이 2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유지하는 등 증권가 기대 대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올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신작 4종을 앞세워 실적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회사의 9일 발표에 따르면 올 1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5854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손실 99억원을 거둬들였다.이는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2.9%가 줄었으나 영업손실 282억원에서 흑자 전환, 순손실액은 458억원에서 78.4% 줄어든 수치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12%, 영업이익은 80.3% 감소했으나 순적자액 또한 1856억원에서 94.6% 낮은 수치였다.실적 발표에 앞서 1분기 실적 추산치로 한국투자증권은 매출 6392024.05.09 17:30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를 개발한 오버더핸드가 30억원대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발표했다.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L&S 벤처캐피탈이 참여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 측 심사역은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비주얼, 사용자 편의성을 인정받은 점, 특히 공중파 예능 방송사와 협력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마스코즈는 최근 SBS를 대표하는 예능 '런닝맨'의 700회 특집 방송에서 버추얼 아바타용 서비스로 활용됐다. 당시 멤버들은 '봄(김조국)', '일톤(하하)', '라떼(유재석)', '신비(지석진)', '딘(송지효)', '러브(양세찬)' 등 각 멤버의 특징을 딴 아바타로 변신해 특별2024.05.09 17:27
네이버가 라이브 개인 방송 플랫폼 '치지직' 정식 서비스를 9일 개시했다. 여의도 더현대와 협업해 론칭 기념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선보일 전망이다.치지직은 지난해 12월 베타 서비스 형태로 오픈됐다. 당초 별도 신청을 통해 방송 권한을 부여하는 형태로 운영하던 가운데 올 2월 19일 들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전환했다.정식 서비스 버전에는 영상을 간편 편집하여 방송 후원에 활용할 수 있는 '치지직 클립', 후원금에 따라 스트리머와 상호작용하는 '미션 후원' 등 스트리머와 시청자 사이 상호작용을 확대하는 기능이 추가됐다.네이버는 향후 AI 보이스 기술 기반 스트리머 음성 후원 기능, 네이버 카페2024.05.09 15:53
일본의 콘텐츠 대기업 카도카와(KADOKAWA)가 한국 게임 개발사 빅(VIC)게임스튜디오에 200억원을 투자했다고 발표했다.카도카와는 이번 투자로 단순 지분관계 외에도 콘텐츠 개발 분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IP 미디어믹스화 협업 △일본 내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빅게임스튜디오는 2020년 10월 설립된 신생 게임사로 대표작은 일본 애니메이션 IP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이다. 현재 자체 IP 기반 신작 '브레이커스'를 개발하고 있다.카도카와는 1945년 설립된 카도카와 쇼텐을 모태로 한 장수 콘텐츠 기업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이나 웹소설 '소드아트 온라인' 등의 판2024.05.09 14:52
이퀄베이스는 A급 물류창고 개발을 목표로 이천-백사 부지 3만1800㎡를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연면적 약 4만1800㎡로 계획된 이 시설에는 총 개발비 79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다.이퀄베이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통합 개발업체로 노스모드(Northmod)가 투자 부문을 맡고 있다. 노스모드는 국내 펀드인 앰버록(Amberock) 펀드를 통해 실물 자산을 운용 중이며 이천-백사 프로젝트는 Amberock Korea II 펀드를 통해 자금 지원을 받는다. 해당 보유 토지는 서울 수도권 내 전략적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번 개발은 6층 건물로 전층 접안이 가능하고, 8.2m~ 8.7m의 천장고, 그리고 2톤의 바닥 하중 용량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해당 시설은 202024.05.09 14:09
조이시티 산하 모히또 게임즈가 개발, 컴투스가 배급을 맡은 미소녀 수집형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신규 플레이 가능 캐릭터 '에라디카'가 업데이트된다.'스타시드' 개발진은 9일 오전 9시 정기 업데이트를 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라디카'와 더불어 그녀를 주인공으로 한 이벤트 스토리 '빛바랜 기억 물들어가는 하늘'이 새로이 공개된다.에라디카는 메인 스토리 2장의 주무대 아르세즈의 지배자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스토리 후반부에 직접 등장, 주인공인 '아키텍트(희망의 설계자)'와 구면이라는 점이 공개되며 세계관의 핵심 캐릭터로 떠올랐다. 직속 부하 '베르베타', 에라디카를 동경하는 '샤레' 등 기존의 고성능2024.05.09 14:08
넷마블 신작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시장에 순조롭게 안착했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필두로 세계 각국 매출 톱5에 들며 초반 성과를 거두는 모양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8일 정오 정식 출시됐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출시 10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앱 통계 분석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9일 오전을 기준으로 이 게임은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애플 앱스토어에선 매출 9위, 프랑스·독일·일본에선 매출 3위, 대만·태국·필리핀에선 4위에 올랐다. 서구권 핵심 시장인 미국과 영국에서는 인기 1위, 매출은 각각 11위와 12위로 호조를2024.05.09 10:30
"왜는 간사스럽기 짝이 없어, 신의를 지켰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다." 많이 들어봤을 이 글귀는 임진왜란 당시 명나라 관리 담종인이 보낸 금토패문(禁討牌文, 더 이상 공격하지 말라는 글)에 대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답담도사금토패문(答譚都司禁討牌文)을 작성해 보낸 내용 중 일부를 요약한 말이다. 약간의 각색이 됐지만 본문에는 "왜군들이 아직 진을 멀쩡히 치고 있으며, 돌아가려는 기미도 없으며 순순히 돌아간다는 보장이 어디 있으며, 현재도 이전의 갑절이나 약탈을 일삼고 있으니, 강화한다는 것은 속임수에 불과하며, 왜는 예로부터 신의를 지켰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다"는 글이 적혀 있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2024.05.09 09:50
더블유게임즈가 올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1605억원, 영업이익 617억원, 당기순이익 604억원을 거둬들였다고 9일 발표했다.이는 2023년 1분기 대비 매출 10.5% 영업이익 33.8%, 당기순이익 21.3%가 증가한 것이다. 직전 분기인 2023년 4분기와 비교해도 매출 4.6%, 순이익 27.4%가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8% 줄었다.실적 호조는 더블유게임즈의 신사업인 아이게이밍(i-Gaming, 실제 베팅)이 이끌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11월, 436억원을 들여 스웨덴 소재 i게이밍 기업 슈퍼네이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회사는 슈퍼네이션에서 올 1분기에만 111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다고 밝혔다.게임을 넘어 연예 분야로도 사업 범위를 확대한다.2024.05.09 09:39
SK텔레콤이 사내 인공지능(AI) 도입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원스톱 인공지능 'AI One'을 도입, SK텔레콤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SK텔레콤은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 'AI One'을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AI One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텔레콤의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기업에게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한 AI One을 통해 SK텔레콤의 구성원들은 간단2024.05.09 08:59
엔에이치엔(NHN)이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6044억원, 영업이익 273억원, 당기순손실 4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이는 2023년 1분기와 비교해서 매출 10.2%, 영업이익 9%가 늘었으나 당기순이익 255억원에서 적자로 전환한 것이다. 직전 분기인 2023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1%가 증가, 영업손실 77억원에서 흑자로 전환하고 순적자 720억원에서 적자폭이 93.3% 감소했다.양대 주요 사업인 게임과 결제·광고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결제 부문에선 국내외 주요 가맹점들의 호황에 힘입어 지난해 1분기 대비 15.6% 성장세를 보였다. 게임 사업 역시 웹보드게임 분야의 지속 성과, 일본 시장에서 '라인 디즈니 츠2024.05.09 08:24
웹젠이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614억원, 영업이익 180억원, 당기순이익 206억원을 거둬들였다고 8일 증권 시장 마감 후 발표했다.이러한 실적은 2023년 1분기 대비 매출 43.6%, 영업이익 84.6%, 순이익 62.7%가 증가한 것이다. 직전 분기인 2023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13%, 영업이익 1.5%가 줄었으나 순이익 0.6%가 늘어난 수치다.올 1분기의 실적은 지난해 10월 신작인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에 좌우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분기 대비 신작 효과를 누렸으나, 지난해 4분기 신작이 막 출시된 시점보다는 그 효과가 덜했던 것으로 풀이된다.웹젠은 '뮤'와 'R2' 시리즈로 대표되는 MMORPG 장르 외 분야로 장르 다변화1
"네이버는 그렇게 잡더니"…'국회의원 명의 도용'에 日 정부 '조용'2
'M4' 탑재 아이패드 프로 공개에 비상 걸린 갤럭시탭 S93
"스크린골프가 큰 도움"…김홍택,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4
라인야후, 노골적 네이버 지우기…대응책 손 놓은 정부5
닌텐도 스위치, 8년만에 교체…기기 성능은 '글쎄'6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효도여행은 일본, 콘서트는 임영웅"7
크립토닷컴 사용자 1억명 돌파…창사 8년 만의 대기록8
"세계에 '카카오게임즈' 이름 새긴다"…닻 올린 한상우 체제9
해외에서 더 인기…넷마블 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