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산 철도 차량 유럽 첫 수출에서 'TSI 인증' 획득

공유
4

중국산 철도 차량 유럽 첫 수출에서 'TSI 인증' 획득

유럽 철도분야 최고의 국제 공인 인증
유럽 전역으로 시장 확대 가능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첫 수출에서 EU 철도 규격 최고인 'TSI 인증'을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자료=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첫 수출에서 EU 철도 규격 최고인 'TSI 인증'을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자료=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철도 규격의 최고 인증 'TSI(Technical Specification for Interoperability)'를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유한공사(中车株洲电力机车有限公司. 이하 중츠기관차)가 27일, 자사가 마케도니아에 수출한 철도 차량이 TS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TSI 인증은 유럽연합 내의 국가 간 운행하는 모든 철도차량 및 구성품에 대한 상호 호환성과 기술적 적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정한 공인기관 ‘NoBo’의 인증으로, 유럽 철도분야 최고의 국제 공인 인증이다. 이로써 중국 철도 차량이 유럽 역내에서의 운용을 인정받게 된 셈이다.

중츠기관차는 "처음으로 유럽에 수출한 차량에서 TSI 인증을 얻었다는 것은 매우 큰 의의를 가진 것"으로, 중국과 유럽 규격의 차이를 이해하고 수출용 차량의 기술 적합성을 높인 것 외에도, 중국의 철도 기술 수준을 대폭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