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닥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공유
0


[굿닥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코로나19'로 건강에 관심 높아져
'헬시업 푸드' 등 다양한 아이템 인기

center
'코로나19'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헬시업 푸드 등이 주목받고 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사태에 미세먼지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졌다. 이에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헬시업 푸드, 기능성 원료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바이러스성 질환에 대응하기 위해 몸의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성분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헬시업 푸드'가 인기다. 대표 제품으로는 면역력 강화와 수분 보충에 좋은 블랙푸드 중 하나인 검정보리를 이용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가 있다. 검정보리는 보리 신품종으로 일반 보리와 비교했을 때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 높고 식이섬유도 1.5배 많다.

풀무원의 신선 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의 액상 대용식 '핸디밀 블랙&비타D'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D의 1일 섭취 권장량 중 60%에 해당하는 양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앙촌식품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Run)'도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LAFTI@) L10'을 함유한 제품으로 비타민B2와 칼슘,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는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 알로에 겔'을 빼놓을 수 없다. 멕시코산 농축 알로에 베라겔즙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원액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처럼 즐겨 먹는 음료에 타서 함께 먹을 수도 있는 음료용 건강기능식품으로 먹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

엽록소를 함유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 역시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대상웰라이프의 '면역엔 클로렐라'는 엽록소 하루 최대 섭취량인 150㎎을 포함하고 있으며 1회분씩 개별 포장돼 휴대고 가능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닥터스피루리나'는 100% 하와이산 스피루리나를 비롯해 비타민D, 아연, 나이아신, 엽산 등 5개 핵심 원료로 면역력 증진,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건강에 독이지만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술도 있다.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개척한 국순당의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그 주인공이다. 이 제품은 2018년 5월 출시 후 1년 만에 100만 병 이상 판매될 만큼 인기가 많은 유산균 강화 막걸리다.

막걸리 한 병(750㎖)에 1000억 마리 이상의 식물성 유산균이 들어 있다. 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생막걸리 한 병(국순당 생막걸리 750㎖ 제품 기준)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1000배가량 높은 수치며 일반 유산균음료 보다 약 100배, 하루 권장량인 100억 마리보다 10배 많은 양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