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마지막 고비…자발적 방역실천 절실"

공유
0

문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마지막 고비…자발적 방역실천 절실"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불편드려 송구…방역 총력 기울일 것"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정부는 백신과 치료제가 사용될 때까지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는 마지막 고비라고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는 여러 차례 코로나 확산의 위기를 극복해 왔지만, 지금이 어느 때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는 8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하는 것을 두고 "지난달 연달아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하는 등 방역 조치를 강화했음에도 코로나 확산세를 꺾지 못하고 다시 국민께 불편을 드리게 돼 송구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현재의 (확진자) 증가 추세가 지속될 경우 병상과 의료인력 등 의료체계에 부담이 가중될 것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전국적 대유행 상황이 되면 국민 안전과 민생에 심대한 타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께도 강화된 방역 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 않을 수 없다"며 "일상적 생활 공간에서 알지 못하는 사이에 (코로나가) 전파되고 있어 국민의 자발적 실천이 특히 절실한 때"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추석에 몸은 못 가도 마음으로 함께하는 명절로 방역에 힘을 모았지만, 그 이상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연말연시에 만남과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방역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연합뉴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