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제 스타리아 타고 캠핑 가세요"…라운지 리무진 및 캠퍼 모델 공개

공유
0

"이제 스타리아 타고 캠핑 가세요"…라운지 리무진 및 캠퍼 모델 공개

넓은 실내 공간, 이동 가능한 무버블 콘솔 등으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 자랑
“다양한 스타리아 라운지 모델 출시로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 선도해 나갈 것”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모델.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모델.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강조했으며, 리무진 전용 18인치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 알로이 휠을 장착해 차별화를 이뤘다. 실내는 기본 트림의 전고보다 205mm를 늘이고, 1열에서 2~3열까지 이동 가능한 콘솔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HDMI/USB 연결, 스마트기기 미러링 등을 갖춘 동급 최대 크기의 25인치 뒷좌석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이동 중에도 원하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캠핑에 특화된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캠핑에 특화된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사진=현대차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스타리아 라운지 프레스티지 트림에 캠핑을 위한 최적화된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캠핑카 모델이다. 다목적차량으로도 이용 가능한 세미 타입 캠퍼 11(11인승)과 디럭스 타입 캠퍼 4(4인승)등 2가지로 출시됐다.

캠퍼의 전동식 팝업루프는 곡선을 통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차체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 일체감을 준다. 또한 루프를 위로 들어 올리면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고, 실내 램프와 매트리스가 마련돼 있어 안락한 공간을 연출한다.

우측 어닝(차양막) 시스템은 공간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어닝 내부에 장착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은 야간 편의성을 높여준다. 전동으로 시트 각도 조절이 가능한 2열 풀 플랫 시트를 통해 취침 공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캠퍼 4는 12.1인치 접이식 통합 컨트롤러 및 모니터, 3열 리클라이닝 벤치, 슬라이드 후방 테이블 등 캠핑에 필요한 사양들을 추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각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 9인승 모델이 5792만원, 7인승이 5963만원, 캠퍼 11은 4947만원, 캠퍼 4는 6858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는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극대화된 공간 활용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를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과 캠퍼 11, 4 모델 출시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